대한민국 세일즈 코칭 1호 박사이자 최고의 영업 경영 전문가 김상범의
영업 관리자를 위한 가이드북
경쟁력 있는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강한 기업에는 회사 차원의 명확한 영업 전략과 관리 시스템이 존재하며 팀과 개인 차원의 효율적인 목표 관리가 이루어진다. 이 회사와 일선 영업사원 간의 중요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직책이 있다. 바로 ‘영업 관리자’이다. 아무리 혁신적인 영업 전략이 있더라도 영업 관리자의 체계적인 관리가 없으면 전략은 곧 실패하고 만다. 유능한 영업 관리자가 없다면 기업은 성장할 수 없다. 하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중간 관리자를 위한 가이드북은 적은 실정이다. 회사의 방침을 능률적이게 수행하는 영업사원을 길러내기 위해서 영업 관리자는 어떤 코칭법을 배워야 하는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선 영업 관리자는 어떤 태도를 갖춰야 하는가? 저자 김상범은 대한민국 세일즈 코칭 1호 박사이자 기업 코칭·컨설팅 전문가로서 영업 관리자가 갖춰야 하는 업무능력과 태도를 이야기한다. 그는 유능한 영업 관리자가 기업의 이익을 증진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거듭 강조한다.
저 : 김상범
경영학 박사, 대한민국 최고의 영업 경영 전문가. 학문ACADEMY, 현장 경험BUSINESS, 코칭COACHING 등 영업 분야에서 필요한 A, B, C 조건을 모두 갖춘 국내 영업 분야 최고의 전문가이다. 영업 현장의 임원들과 영업 관리자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대한민국 대표 세일즈 코치이며, 기업 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2,000시간 이상의 코칭 및 컨설팅을 경험을가지고있다. 영업전략STRATEGIC과시스템SYSTEMATIC 그리고 과학적 활동SCIENTIFIC 관리의 한 방향 정렬ALIGNMENT을 기반으로 한 그의 “3S 설루션”은 영업 경영 분야의 새 지평을 연 가장 이상적인 영업 성과관리 해법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영업혁신 MBA에서 주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다.
저서로는 『영업경영 논문 100』, 『영업혁신 MBA 』, 『영업혁신』외에 다수가 있다.
저 : 조윤호
국내 최고의 종합 환경위생기업에서 10여 년간 근무하며 국내외 시장의 B2B 영업과 시스템 구축에 기여한 혁신가다. 세일즈 코칭 분야의 전문가로서 끊임없는 연구와 영업조직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 속에서 해답을 찾고 있다. 영업조직 혁신은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신뢰로부터 시작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이를 실제로 확인하고 싶어 하는 행동주의자다.
영업 관리자들의 역량과 리더십이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영업조직이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그의 비전이다. 저서로는 “탁월한 리더는 피드백이 다르다” 외 다수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