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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가 생각날 때마다 길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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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 MB
에세이
전영관 지음 탁기형 사진
푸른영토
모두
시인 전영관이 사진작가 탁기형과 함께한 『그대가 생각날 때마다 길을 잃는다』. 사랑, 아련, 그리고 이별의 눈물이 묻어나는 공감포토에세이집이다. 감성적 글과 사진이 공명하면서 사람을 향한 우리 그리움과 외로움을 북돋는다. 아무렇지 않은 척 감정을 외면하는 데 익숙한 비뚤어진 우리에게 웃음과 울음, 그리고 사랑을 되찾아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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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 |
| 차례 |
사랑에 대한 부재증명
폭설 다음 날
저 멀리 등대가 보일 때
등대
노을이 필 때마다 전화를
영원과 찰나와 동안
어두운 건 당신
거리의 우산들
착각
돌아오지 않았어야 했다
고백
소용없는 일
불안한 사랑
잠자리의 잠자리
TUrn Over
Love affair in savanna
Made in heaven
혼자 걷는 새벽
여진餘震
지옥에서 당신보다 절실한 것은
다정한 길항拮抗
그 겨울의 찻집
우리들 약속은 몇 만 화소pixel일까
그대는 사랑이라 하지만
외로운 함수
연인
비문非文의 계절
몽유夢遺의 행로
외면할 때의 내면
두 개의 거울
착각의 뒷모습
Nail fantasia
포옹
엽흔葉痕
태양의 독백
문득
캄캄하면 슬프고 환해지면 그리운
바다가 보이는 침실
따르릉 따르릉, 깜빡 깜빡, 띵똥
사랑을 사랑했네
세상의 무늬들
타임머신
차가워서 따듯한
지금 창밖엔
공항과 공상
한 번이라도 성공하고 싶었다
산타에게 미리 보내는 편지
추위 때문만은 아니라서
알고도 모르는 것
단풍상점 경영학
기다려주지 않으니까 배[船]다
풍경의 잔혹사
겨울을 위한 에스키스esquisse
75, B ― CUP에 대한 감각
사이[間] ― 시월을 보내며
樹에서 木까지
날마다 마지막
마음과 반대 방향으로 가는
아껴 써도 모자라는 봄날
소리가 남긴 무늬들
결심
편도만 고집하는 것들
접-椄
바람에게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겨울에게 보내는 주문서
약속 1
이럴까 봐 당신을 ― 약속 2
파종播種, seeding
잡념과 잠언의 간극
완성이라는 껍질을 벗기면
표류하는 손목
권태倦怠와 탈태奪胎
무게와 존재감
가야 할 곳이 남아 있다
맑은 거울을 찾아서
화살이 아닌 화살표라서 다행이지만
기다리는데 오지 않으면 우리가
버리고 얻는 것, 남겨서 이루는 것
그늘도 폭풍에 지워지던 날
반복되는 일
부처는 잠간이면 된다 하지만
가만두면 제자리를 찾는 것들
설국에 계신 아버지
경계에서 흔들리기
19금으로 달리다
높이에 대하여
미필적고의
자해自害
그늘에 대한 거짓말
자기 자신으로 살기
모르고 살았던 맛
친절과 오지랖
부러지더라도 기울지는 않는 천칭이 될까
불행할 수 있는 자유
이별과 이별하기
사부인곡思婦人曲 ― 한우진 시인 형수님께
수직과 수평
소원도 희망도 아니지만
흔해도 내게는 한 번이니까
오랜만에 한 번
저 혼자 가는 시간
북청 물장수
전煎 뒤에 남는 것
굳은, 살을 먹는 밤
구속의 이면에 대한 복기復棋
노을 속으로 만행萬行을
시 분 초, 홉 되 말
회식의 속살들 ― 蛔, 膾, 會, 灰, 回
내부의 무늬들
청량사에 가시려거든
| 작가의 말 | 전영관
| 작가의 말 | 탁기형
시인 전영관이 사진작가 탁기형과 함께한 『그대가 생각날 때마다 길을 잃는다』. 사랑, 아련, 그리고 이별의 눈물이 묻어나는 공감포토에세이집이다. 감성적 글과 사진이 공명하면서 사람을 향한 우리 그리움과 외로움을 북돋는다. 아무렇지 않은 척 감정을 외면하는 데 익숙한 비뚤어진 우리에게 웃음과 울음, 그리고 사랑을 되찾아줄 것이다.
시인 전영관
2007년에 토지문학상을 받았고 2008년에는 《진주신문》 가을문예에 당선되었다. 2010년에는 서울문화재단으로부터 창작지원금을 받았고, 2011년 계간지 《작가세계》 신인상을 통해 결국 시인이 되었다. 시집 《바람의 전입신고》를 냈다. 그러나 그의 꿈은 여전 진행형이다. 청양 칠갑산 아래서 태어났으나 서울에서 성장했으니, 배냇정서는 농촌이고 감각은 도시적이다. “나는 상처와 치유를 반복하며 견딘다. 삶이 그런 거라고 내 스스로를 다독인다. 상처란 두려움을 버리고 정면으로 응시할 때 비로소 새살을 밀어 올리기 때문이다. 때론 돌아보며 앞을 예감하고 앞을 보며 흐트러진 지난날들의 부스러기들을 마음의 서랍, 제자리에 담는다. (……) 넋두리가 아닌 기록으로, 오역이 아닌 다큐로 나를 기록했다. 사랑에 아파하는 사람들을 세밀화로 남겼다. 사람 하나 일어선 자리에 남아 있던 온기가 사라지기 전에 채집했다. 나의 이야기이고 그대들의 사랑이고 누군가의 추억이며 우리 주변에 서성거리는 안색이다.”
사진 탁기형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에서 사진기자로 첫걸음을 시작했다. 이후 《세계일보》와 《서울신문》을 거쳐 현재 《한겨레신문》 편집국 사진 부문 선임기자로 재직 중이다. 1980년대 말 온 나라를 휩쓸던 민주화 현장을 시작으로 다섯 번의 대선과 일곱 번의 국회의원 선거 등 크고 작은 한국 현대사의 현장에서 역사의 기록자로 처절한 사건의 현장을 뛰어다녔다. 늘 가슴 따뜻해지는 사진을 꿈꾸다 뒤늦게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디지털미디어학과 비주얼저널리즘을 전공했다. 김용택 기자상(2006년), 한국보도사진전 Feature Story 부문 최우수상(2007년), 엑설런트 사진기자상(2008년), 제1회 상명 언론인상(2009년)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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